일사천리론

일사천리론
국민카드의 비회원도 가능한 신용카드 대출입니다. 비회원도 가능하다는 말은 국민카드의 신용카드는 물론이고 체크카드를 현재 사용하고 있지 않고 기존 거래가 없었어도 신용대출이 가능하다는 뜻.

kbn1

찾아보면 이렇게 꼭 자사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일반신용대출이 가능한 상품들이 종종 있습니다. 보험사들도 가지고 있는데요, 다만 이런 비회원대출은 회사의 정책상 있다가도 없어지고 그러니 이용하시긴 전 홈페이지 등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사천리론은 현재는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대출신청이 가능하구요, 모바일어플로는 2017년 3월 이후 오픈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현재는 pc로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가야 상품설명이 나오고 모바일엔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습니다. 국민카드 모바일 앱,웹 혹은 어플로 검색했을 경우에 나오지 않는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구요.

상품의 기본 뼈대는 아래와 같습니다.
한도는 1000만원까지, 기간은 최장 24개월 까지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율은 연이율 기준으로 5.9~19.8%로 카드론 등과 비슷한 수준이구요.

kbn2

대출기간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상환방법인데, 요즘 카드사들은 만기일시상환을 잘 제공하지 않는 추세를 반영하듯 만기일시상환은 제공하지 않고, 매월 균등분할상환 방식만 있습니다. 대신 거치기간은 최장 3개월까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거치기간까지 하면 최장 27개월까지 상환기간을 연장할 수 있겠군요.

kbn3

이용가능시간은 오전8시~오후 11시까지 휴일무관입니다. 상담원과 반드시 통화해서 본인확인을 하는 절차가 있고, 이런 류의 대출을 처음 이용하시면서 300만원 이상이신 경우는 피싱방지 등을 위해 일부러 2시간 후 지연입금을 해주고 있구요. 지연입금을 하는 이유는 본인이 신청하지 않았거나, 착오로 신청을 한 경우 그 시간 동안은 쉽게 대출신청을 취소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예요.

kbn4

대출금 입금절차 설명을 보면 상담원 확인전화 후에도 2시간 이후 본인계좌로 입금이 된다고 되어 있는데, 이는 위의 지연입금제도 때문입니다. 따라서 처음 사용하시는 게 아니거나 300만원 미만이신 경우는 상담원 확인전화면 받으면 바로 입금이 되어요.

신청방법은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모바일에선 올해 3월 이후에야 가능할 예정이고 현재는 pc 로 직접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하는 방법만 가능합니다.

kbn5

취급수수료나 중도상환수수료는 요즘 경향에 맞게 전부 없기 때문에 매달 발생하는 금융비용은 원금 일부와 원금에 대한 이자 딱 이 두 가지 뿐이구요. (취급수수료는 신청할 때 내는 수수료, 중도상환수수료를 미리 정한 대출기간보다 일찍 상환할 때 내는 수수료를 뜻합니다.)

Leave a Reply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