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파오븐으로 삼겹살 하는 후기글

물론 삼겹살은 후라이팬에 굽는 것이 가장 맛있겠지만, 오븐에 굽는 이유는 구워질동안 보고 있지 않아도 되서 간편하고, 기름 안튀고 옷과 집안에 기름냄새도 안튀게 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광파오븐 중에서 스팀 기능이 있는 제품들은 청소도 좀 더 간편하죠.

아래는 제가 우연히 발견한 광파오븐 삼겹살 굽기 후기글

네이버 블로그의 광파오븐 삼겹살 후기글. 200도 온도에서 30분 구우면 적당하다고 합니다.
꽤 진솔하고 괜찮은 후기글인듯 해요.
https://blog.naver.com/hambom89/220645528308

광파오븐의 경우 사실 베이킹에 최적화되어 있다 그런 건 아니고, 그렇다고 한식에 꼭 필요하느냐 보면 그것도 아니기 때문에 사놓고 보면 은근히 안쓰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활용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니고 전기오븐 중에서도 상당히 비싼 축에 속하는 오븐이니까요.

제가 한가지 더 팁을 들이자면, 삼겹살은 두께가 얇으니까 굳이 다시 후라이팬에 구울 필요는 없겠지만, 조금 더 두께가 두꺼운 고기들의 경우는 강불로 달궈진 후라이팬에 1분 정도만 더 구우면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단 1분만 구워도 사실 기름냄새가 작렬할 수 있기 때문에(특히나 강한 불에 달궈진 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구우면 아무리 짧게 구워도 냄새가 장난 아니죠) 그냥 오븐만 쓰는 게 편의성 면에선 더 좋아요.

Leave a Reply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